모두 아시다시피, DMP2의 세이브파일은 다른 PSP로 옮기는 것이 방지되어 있습니다.

한달 쯤 전에 일웹을 돌아다니다가 이런 글을 보고 루리웹에 링크를 걸어봤는데,

본문이 일어라서 뭐[...]

어쨌든.. 그런 이유로

많은 분들이 모르시는 것 같아서 한 번 이 방법을 번역해서 올려봅니다.

출처 : http://77-70.rainbow-yoshi.net/article/99650413.html (일웹)



*주의 : 세이브파일을 받는 쪽 PSP에 CFW가 깔려있어야 합니다.

          저는 3005 정펌유저라 해보지 못했지만, 그런대로 검증된 방법인 듯 합니다.


*주의 2 : 본문에서는 FreeCheat 플러그인 중문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_-;;

             저는 영문버전을 사용한 적이 없기 때문에, 영문버전으로 설명하고 싶어도 할 수가 없군요..

             본문에서 하는 대로 중문 버전을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주의 3 : CFW 3.90 M33-3을 기준으로 설명한 것입니다. 5.00 M33에서도 그대로 먹힐 것이라고는 생각하지만,

             FreeCheat나 CWCheat 등의 플러그인은 새로운 버전을 쓰셔야 할 지도 모릅니다.

            그냥 3.90 M33-3으로 버전을 내리고 하시는게 속편하실듯.


--------------------------------------------------------------------------------------

【필요한 것】

・CFW 3.71 M-33 이상의 펌웨어가 설치된 PSP

・512MB정도 빈 공간이 있는 메모리스틱(메모리를 덤프한다던가 하기 위해, 용량은 큰 편이 좋습니다. 32MB로는 확실하게 무리입니다.)

・DMP2의 세이브 데이터(SAVEDATA 폴더에「ULKS46116」라는 이름으로 존재합니다.)

・FreeCheat


(3.71의 경우는 371, 그 이상의 버전에서는 3xx를 다운로드。fat→구형 slim→신형(2k) 입니다.)

CWCheat

・Savedata En/decrypter
Savedata En/decrypter입니다. 리에님께서(liesm.tistory.com) 찾아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현재 실행 환경】
・PSP-2000(신형, 발매일에 구입)3.90 M33-3
・Sony 1GB MemoryStick Pro Duo
・세이브 데이터(구형에서 플레이한 것)
・FreeCheat_3xx_slim
・CWCheat(Version 0.2.2 REV.B')
・Savedata En/Decrypter ver.0.60

【이하 준비】
※이하, 메모리스틱의 최상층을「ms0:」이라 표기하고, 폴더는 [ ], 파일은 그대로 쓰겠습니다.

다운로드한 플러그인,어프리케이션, 세이브데이터 등을 아래에 쓴 대로 메모리스틱에 넣어주십시오.
파일명은 생략했지만, 물론 내용물도 같이 넣어줘야 합니다..

[ms0:]-[PSP]-[GAME]-[SED]
[ms0:]-[seplugins]-[cwcheat(INSTALL 혹은 INSTALL_371 안에 있는 폴더)]
[ms0:]-[FreeCheat]
[ms0:]-[PSP]-[SAVEDATA]-[ULKS46116]

[ms0:]-[seplugins]-game.txt
를 작성하고, 아래의 두 줄을 씁니다.

ms0:/FreeCheat/fc_3xx_slim.prx
ms0:/seplugins/cwcheat/cwcheat.prx

※「fc_3xx_slim.prx」는 적절히 자기 환경에 맞도록 변경해주십시오.

R버튼을 누른 상태로 전원을 올려 리커버리 모드를 기동합니다.
「Plugins」를 선택해주세요.

플러그인 일람이 나오는데, 아래의 플러그인만을 활성화시켜주세요.

fc_3xx_slim.prx [GAME]
cwcheat.prx [GAME]

※동시에 많은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상태가 안좋아질 수도 있기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대략 이런 느낌입니다.

리커버리 모드를 종료합니다.
Back→Exit로 그대로 XMB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FreeCheat의 설정】


XMB 화면에서 평소대로 DMP2를 기동합니다.

잠시 기다리면, 세이브데이터의 로드가 끝나고, 이 세이브 데이터는 다른 PSP 거라고 경고가 뜹니다.


이 화면(일어 화면 기준).

여기서 ♪버튼을 누릅니다. 바로 FreeCheat가 기동됩니다. 중문판 기준 설명입니다.


「内存管理」를 선택하고 ○버튼.


「存档数据管理」를 선택하고 ○버튼.


「启用?功能」(?는 중국한자라서 말이죠 -_-;; 아무튼 맨 아래 메뉴)를 선택하고 ○버튼.
아무 변화도 없는 기분이 들겠지만, ←를 눌러보면「是」「否」의 선택이 가능해진 것이 보입니다.


이걸,「是」로 변경합니다.
○버튼을 누르면, 뭔가가 표시된 후 메모리스틱 램프가 점멸합니다.
게임 화면으로 돌아가기 위해 ×버튼을 눌러줍니다.
3번 누르면 게임 화면으로 돌아갑니다.

FreeCheat에서의 작업은 끝입니다.
하지만, 마지막에 한 번 더 FreeCheat를 쓰게 되므로 작업도중에는 플러그인을 비활성화시키던가 파일을 지워버리다던가 하지 말아주세요.


【메모리 덤프】
위의 작업이 끝나면, 그대로 그 화면에서 Select버튼을 길게 눌러주세요.
그러면 cwcheat가 기동됩니다.


「Cheat seacher」를 선택하고 ×버튼을 누릅니다.



화면이 바뀌면,「Start a new search for a difference」를 선택.
메모리스틱에 뭔가가 저장됩니다. PSP 내부 메모리를 덤프하고 있는 겁니다.


몇 초 후,「First dump done!」이라 나오면 덤프는 성공입니다.
○를 계속 누르면 cwcheat를 종료하고 돌아갈 수 있습니다.

게임 화면으로 다시 돌아가면 일단 HOME버튼을 누르고 게임을 종료합니다.
메모리스틱 내용물을 확인해보면「MEMDUMP0.dmp」라는 파일이 [ms0:]에 생성됐을 것입니다.
이걸로 메모리 덤프 작업은 끝입니다.

【gamekey의 취득】
이번에는 메모리스틱에서「Savedata En/Decrypter」를 기동합니다.
세이브데이터에서「DJMAX PORTABLE 2」를 찾아줍니다.


「DJMAX PORTABLE 2」를 선택하고 △버튼을 누릅니다.
메뉴가 뜨면「gamekeyサーチ(gamekey 서치)」를 선택하고 ○버튼.



잠시(수십초 정도)지나면「gamekeyらしきものを保存しますか?(gamekey로 보이는 것을 저장하시겠습니까?)」라고 나오는데,「はい(예)」를 선택.


「DMPファイルを削除しますか?(DMP파일을 소거합니까?)」라고 나오는데, 여기는 임의로 선택해주십시오.
지워도 별 문제는 없습니다.

이게 끝나면 다시「複合化(복합화)」「暗号化(암호화)」「gamekeyサーチ(gamekey 서치)」의 메뉴로 돌아갑니다.
gamekey 취득은 이걸로 완료입니다.

【複合化(복합화)】
그대로「複合化(복합화)」를 고르고 ○버튼.


「複合化してもよろしいですか?(복합화해도 괜찮겠습니까?)」라고 나오면「はい(예)」를 선택.


「複合化が完了しました(복합화가 완료되었습니다)」라고 나오면 복합화 성공입니다.

HOME 버튼을 누르고 Savedata En/Decrypter를 종료합니다.

【디렉토리 이동】
메모리스틱 안을 확인하면, [ms0:]에「ULKS46116.bin」이라는 파일이 생성되어있습니다.
이것이 복합화를 완료한 DMP2의 데이터입니다.
이 파일을
[ms0:]-[FreeCheat]-[SAVEDATA]
로 이동.

복합화된 파일 이름을「ULKS-46116.sav」로 변경합니다.


이걸 잊으면 실패하므로 주의!

【세이브데이터의 덮어쓰기】
※반드시 복합화 전의 데이터는 백업해두세요!!

DMP2를 기동합니다.
「이 세이브데이터는 다른 PSP 환경의 세이브데이터입니다」라는 경고가 나오면「예」를 선택하고 그대로 게임을 개시합니다.
언어설정은 적당히 해도 상관 없습니다.

이름 입력 화면이 표시됩니다.
여기서 다시 FreeCheat를 쓸 차례입니다.
이름 입력 화면에서 ♪버튼을 눌러서 FreeCheat를 기동.


「内存管理」를 선택하여 ○버튼.


「存档数据管理」를 선택하고 ○버튼.


「破解存档数据」를 선택하고 ○버튼.


뭔가 표시된 후「破解存档数据」의 오른쪽의 문자가 변화하면 성공입니다!

×를 3번 눌러서 게임으로 돌아갑니다.


이름을 입력합시다. 이것도 그냥 적당히 해도 상관 없습니다.
뒤의 선택지도 적당히.

이 상태에서 COLLECTION의 정보를 보면・・・.


데이터가 제대로 이동되어 있습니다!!


아직 세이브데이터는 방금 적당히 작성한 대로의 데이터이므로, 덮어쓰는 것을 잊지 마시길.

이걸로 세이브데이터 덮어쓰기는 끝입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정보가 있는 페이지는 여기뿐이어서, 충분한 검증은 없이, 성공률이 높은 방법을 쓰자고 노력했습니다만, 이 작업에서 중요한 포인트를 몇가지 써두겠습니다.

・처음에 FreeCheat에서「是」를 선택하는 것은「存档数据管理」의 기능을 유효화하는 작업입니다. 그러므로, 이를 하지 않을 시 세이브데이터의 덮어쓰기가 불가능하므로 실패합니다.

・복합화한 데이터를 이동 할 때, 이름 바꾸는 것을 잊지 말 것.

・복합화 전의 데이터는 마지막의 덮어쓰기 처리 전에 절대로 백업해두십시오. 만약 실패라도 하면 그 파일은 초기화된 상태가 되어버립니다.

・덮어쓰기 타이밍에 대하여
「이 세이브 데이터는 다른 PSP 환경의 세이브데이터입니다」라고 나올 때 덮어쓰기 => 성공

언어선택시 덮어쓰기 => 미확인. 아마 될 거라고는 생각합니다만, 이름 입력시에 성공을 확인했으니 굳이 실험해볼 필요는 없겠죠.

이름 입력시 덮어쓰기 => 성공

타이틀 화면 => 100% 실패


----------------------------------------------------------------------------------------------------------

사실 뒤에 몇 줄 더 있지만, 번역하기 귀찮으므로 패스입니다[...]

어찌됐든.. CFW가 깔려있는 PSP가 있으시다면, 한 번 시도해 보시길..

저같은 경우는, PSP 1005에서 3005로 갈아타고 나서 그냥 처음부터 다 다시 클리어했습니다 -_-;;

3005에서는 어쩔 수 없어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돌만두(록맨)